뛰어 !!!
허영주 Exhibition관련링크
본문
페이지 정보
- 설명.
뛰어 !!!
뛰어 !!!
저 만치에 봄이 온다
옆을 보고... 돌아 보면
앉고 싶어진다
열린 길을 희망이라 하고
앞만 보고 뛰어 !
뛰다 보면 나도 모르게
세상이 푸르러 지겠지
그렇게만 믿고
뛰어 !!!
2012. 2. 27
어야 씀
고양시 / 공릉천변
.
추천 20
댓글목록
지민숙님의 댓글
지민숙
선배님!
공릉천인가요 ? 곡릉천?
지난주 곡릉천 찿는다고 혼자 헤매였던적이 있거든요..^^
허영주님의 댓글
허영주
인용:
|
원 작성회원 : 지민숙
선배님!
공릉천인가요 ? 곡릉천? 지난주 곡릉천 찿는다고 혼자 헤매였던적이 있거든요..^^ |
두개가 같은 것입니다 민숙님^^~ㅎㅎㅎ
우리집에서 어퍼지면 코가 닿습니다~~ㅋㅋ

아래와 같습니다~참고하시지요~~

오시는 날 연락주시면 어야가 모십니다~~

공릉천(恭陵川)은 경기도 양주시, 고양시, 그리고 파주시에 걸쳐 한강으로 흘러드는 하천이다. 공릉천이라는 이름은 파주시에 있는 파주삼릉(공릉,순릉,영릉)의 공릉에서 유래하였다. 경기도 양주시의 사패산(북한산국립공원내에 위치) 송추계곡에서 발원하며, 양주시 부곡리에서 행정상의 지방하천이 시작된다. 39번 국도와 온릉(조선 중종의 첫 왕비 단경왕후의 묘)까지 평행선이며, 온릉에서 남쪽으로 굽이친다. 양주시 삼상리에서 석현천과 합류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는 4번이나 공릉천 다리를 만나는데, 양주요금소 앞의 공릉천1교, 그 앞의 공릉천2교, 통일로IC 앞의 공릉천3교, 통일로IC에 있는 공릉천4교가 있다. 원당천과 합류한 이후 제2벽제교 앞부터 파주시 경계까지는 고양시 덕양구와 일산동구의 경계를 이룬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과 일산동구 지영동, 경기도 파주시 장곡리의 경계에서 국가하천으로 바뀌며 파주시 봉일천동을 지나 금촌동을 거쳐 교하동을 지나 경기도 파주시 송촌동에 있는 자유로 송촌대교에서 한강과 합류한다.
일제 강점기 부터 반세기 넘도록 곡릉천이라 불렸는데, 이것은 일제가 민족 말살 정책에 앞서 임의로 하천 이름을 바꾼것이다. 파주시의 요청으로 국토해양부가 2009년 1월에 곡릉천을 공릉천으로 다시 개명하면서 원래 이름을 회복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1,063
